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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ssetto Corsa 스킨 제작법 GAME

PC용 레이스 심 게임이 얼추 그렇듯 Assetto Corsa 역시 자동차 스킨을 사용자가 임의로 추가할수 있습니다.

스킨 폴더는 이리저리 뒤져 찾았는데 편집후 적용하는 법을 알려주는 곳은 대충 찾아보니 안나오길래 메모 포스팅 남겨 봅니다.

 

실습 차량은  Ferrari 458 italia (S3)입니다.

 

 

아세토 코르사 스킨 관련 폴더

 

1. 스팀 성절에 따라 다름\SteamLibrary\steamapps\common\assettocorsa\dev\skin_templates

 ​스킨 템플릿이 있는 폴더 입니다. 이곳에 있는건 스킨 견본일뿐이고  이곳을 암만 고쳐봐야 적용 안됩니다.

차량 이름으로 검색해 들어가보면 스킨 견본이 있습니다. PSD 파일로 있으니 포토샵은 필수 겠지요.

 

 

​2. 스팀 성절에 따라 다름\SteamLibrary\steamapps\common\assettocorsa\content\cars

실제 적용될 스킨들이 스킨 이름으로서 존재하는 폴더입니다.

 

 

스킨 제작법

 

1. 스킨 템플릿 폴더에서 원하는 차량의 스킨 PSD 파일을 포토샵에서 불러냅니다.


각 레이어를 살펴보면 뭐가 뭔지 감이 오실 것입니다^^;;

취향껏 원하는 스킨을 만드십시오. 

최종 결과물은 carpaint.png   즉 PNG 포맷으로 저장되어야 합니다.

 

 

2. 스킨 폴더에 원하는 스킨이름으로 된 폴더를 만드십시오. 저는 임시로 ex1 이라는 이름의 폴더를 만들었습니다.


ex1 폴더 아래에 같은 차량 스킨 폴더에 있는 파일을 모조리 카피 해 가져옵시다.


저 많은 파일들이 다 뭘 하는건지는 파악하지 못했습니다 -_-;;

없으면 안될거 같아 그냥 따온겁니다. ㅋㅋㅋㅋㅋ

 

 

3. 그중에서 실제 필요해 보이는건 다음과 같습니다.

모조리 원하는 그림으로 바꿔 저장합시다^^


조그만 리뷰창에 뜨는 그림 파일은 preview.jpg 입니다.  해상도는 1024X576 이로군요.


 

실제 스킨 적용 화면에서 뜨는 2가지 그림은 큰 그림이 preview_original.jpg 해상도는 1920X1080

스킨 아이콘은 livery.png  해상도는 64x64 네요.

 

 

4. 가장중요한 스킨 자체는 carpaint.dds 파일 입니다. 아까 만들어진 carpaint.png 파일의 확장자만 png에서 dds 로 바꾸면 됩니다.

 

 

 완성된 스킨을 적용해 봤습니다.

각 리뷰파일과 아이콘은 Assetto Corsa를 껐다 켜야 적용됩니다.

다만 스킨 자체는 차량을 로드할때마다 그때그때 불러 들이기 때문에 수정후 게임을 껐다가 다시 안켜도 쇼룸이나 레이스에 들어갈때마다 바로 적용됩니다.  

페르소나4는 참 재미있었습니다. 제 게임 불감증을 치료해준 고마운 게임이었지요, 개인적으로 치에가 좋습니다만 다른 처자들도 넣어 봤습니다.

스킨 편집할때 남정네들도 넣어봤지만 너무 지저분 하길래 깔쌈하게 캐릭터만 따와서 로고만 넣고 마무리 해봤습니다. ㅋㅋㅋ

 

 

이상 허접한 제작법을 마무리 합니다^^

 

 

 

 

 

PS.

 

Assetto Corsa가 정식으로 업데이트 되면서 추가된  라 페라리 입니다.

 

만약 로또가 된다면 위의 458 이탈리아는 살수도 있겠지만 이 라 페라리는 로또가 되도 못살 차 입니다.

이 499대 한정 생산 차량은 발표된 시점에서 이미 완매된 상태라죠? ㅋㅋㅋ

 

아마 배기가스조차 맡아볼래도 힘들 차이겠지요. ㅋㅋ

 

이런차를 그나마 가상으로라도 리얼하게 체험해줄 기회를 준 Assetto Corsa에 감사를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