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고토부키야 에그젝스바인 가조립 모형

고토부키야 에그젝스바인


고토부키야에서 출시된 이름을 말할수 없는 그 로봇의 마지막 후손을 구해다가 주말간 뚝딱뚝딱 만들어 봤습니다.
사실 비싼가격대비 품질에 문제가 있어뵈는 물건이라 여러모로 말들이 많았던 킷이지요.

구글에서 EXEXBEIN으로 검색하면 나오는 사진중 하나. 

에그젝스바인의 문제를 적나라하게 보여주는 사진이라고 생각됩니다.
이쪽 분야에 관심을 두신 분들은 다들 아시겠지만 폼새를 비무장 상태에 맞춘듯 모든 무장을 달아놓으면 다리가 매우 얇고 짧아보인다는 점이지요.

카토키 하지메씨의 설정그림과 맨위에 제가 가조한 에그젝스바인과의 비교

머리도 어딘가 미묘하게 커보이고 온몸에 둘러놓은 슬라이더 길이가 설정화대비 짧습니다. 팔에 달린 슬라이더와 주먹을 비교해보면 설정화 대비 슬라이더 길이가 확실히 짧다는것이 보입니다. 백팩에 달린것과 무릎부분을 봐도 그렇구요.

이걸 수정하려고 연장을 한다 치더라도 X18의 압박에 엄두도 안나고 또 어깨가 지금보다 더 길어져 버리면 폼새가 또 무너질거 같습니다. 총체적 난국이로군요. 그러고 보니 소체자체의 어깨가 설정화 대비 좀 크게 나온거 같군요. 에헤라~

한마디로 전체적으로 뭔가 미묘합니다.
그나마 제 가조립품은 바로 아래에서 와 같이 일단은 다리 폭을 넓힌 상태입니다.

이렇게... 

폭을 프라판을 중간에 끼워 넣어 넓혀 봤습니다. 웹상에 보이는 작례나 매뉴얼상의 사진보다는 그나마 개조를 통해 나아져 보이기도 하는데 여전히 미묘함은 떨치기 힘들어 길이도 늘려야 하나 싶습니다. 하지만 따로 다리만 떼놓고 보면 자기 몸통보다 훨씬 다리가 길기때문에 무작정 늘리는것도 답이 아닌거 같습니다.

다만 폭 자체는 확실히 늘리는게 좀더 보기 좋은거 같습니다. 해놔도 미묘한데 안했으면 정말 얇았겠군요..

니가 크와트로 버지나 행세하는 샤아냐.

그리고 얼굴도 상당히 못생기게 나왔다고 생각 합니다.
고글을 벗겨도 못생겼고 씌워놔도 못생겼습니다.
머리도 살짝 커보이지만 다른 휴케XX과 대조해보니 또 소두더군요... 뭔가 전체적으로 폼새가 미묘하게 망스럽습니다.

상체부터 골반까지는 좌우로 덕지덕지 붙어 폭을 넓어 보이게 하는데 다리에는 앞뒤로만 두툼하게 붙는것도 또한 원인인거 같구요.


달롱넷에서 가져왔습니다.

빨간 상자부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각부위가 접착제로 한번 조립해 놓으면 분해가 불가능한 경우가 많아서 도색에도 배려가 부족해 보입니다.
다만 이점은 각종 무거운 무장을 들고 포즈를 취해도 후두둑 분해는 되지 않을거 같아 나름 장점이 될수도 있겠다 싶기도 합니다만....(XX바인 Mk3 복서가 포즈만 취하면 팔이며 다리며 후두둑 빠졌지요.)

어찌되었건 전체를 자작할 실력이 안되는 고로 이렇게 나마 나와준것이 매우 고마운 킷이긴 합니다만 가격대비 결과물이 실망스러운것 또한 사실이라 생각되는 킷이네요.

덧글

  • ROCKY 2015/07/07 10:50 #

    대공사가 필요할텐데 갈길이 멀어 보입니다
  • IOTA옹 2015/07/07 19:43 #

    아마도 적당히 타협보고 그냥 칠해버릴지도요^^;;
  • 미스트제이드 2015/07/09 18:40 #

    정말 문제는 저것만 그런게 아니라 이시리즈가 대부분 저래요(...)

    한마디로 조형사의 취향이랄까 시리즈의 방향성이기때문에

    아에 시리즈 자체를 신경쓰지 마시던가. 고쳐서 쓰시던가 둘중하나밖에 없십니다-_-;
  • IOTA옹 2015/07/10 01:07 #

    그래도 말 그대로 자작할 능력은 없으되 수정은 이리저리 시도는 가능하니 ...ㅜㅠ
  • 셔플동맹 2015/07/09 18:42 #

    초회 한정판으로 3개 산 호구 여기있습니다.

    스키니가 유행이라고 레드썬 해봄니다...ㅠ_ㅠ
  • IOTA옹 2015/07/10 01:07 #

    로봇에다가 쫄이라니요!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